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닭개장 맛집 - 간만에 찾아간 이동진 꼬끼오닭개장

by 비와몽 2021. 7. 28.
728x90
728x170

닭개장 맛집 - 오래간만에  찾아간 이동진 꼬끼오 닭개장


전날 가족과 함께 태안에 있는 캠핑장을 갔다가 오전에 캠핑 정리를 하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아점을 먹으려고 몇몇 맛집을  검색하다가 갑자기 집사람이 뜨끈한 국밥 같은 것이 당긴다 해서 예전에  거래처 가면서 종종 들렸던 곳이 생각나서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은 들려보지 못했는데 저도 오래간만에 방문하게 된 꼬끼오 닭개장 , 오늘은 이곳을 포스팅합니다.

 

 

 

◆연중무휴(명절날 제외) /영업시간 07:00~21:00 / 연락처: 031-684-4242

꼬끼오 닭개장

초창기 이곳을 처음 방문했을 때는 이런 건물이 아니라 허름한 단층짜리 건물이었는데 7~8년 사이에 이렇게 건물을 지으며 성장했네요.

꼬끼오 닭개장

이곳은 식당 앞에 주차장이 넓게 되어 있어 주차가 편합니다. 보통 이곳의 손님들은 인근에 산업단지가 있어서 직장인들이 대부분입니다. 아니면 저처럼 이곳을 알고 있다가 지나는 길에 들리는 사람들.

영업시간 ,메뉴판

에전에는 공깃밥과 칼국수 사리를 따로 팔았는데 지금 보니 무한리필이네요. 그래서 예전에는 닭개장을 시키고 사리를 추가해서 먼저 닭칼국수로 먹고 나서 밥을 말아서 닭개장으로 먹곤 했습니다.

꼬끼오닭개장

이 집을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닭개장 때문이기 보다도 닭개장 먹을 때 같이 나오는 반찬 때문입니다. 이 집만의 특징이 있는 반찬

기본반찬

반찬은 총 2가지로 이렇게 통으로 나와서 먹고 싶은 만큼 덜어먹으면 됩니다.

김치/무짱아치

이 집에 김치도 나쁘지 않은데 제가 이 집을 오는 이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이 무장아찌 때문입니다. 보기에는 진미채 같은데 식감도 좋고 맛도 좋은 이 무장아찌.

닭개장

주문과 동시에 나온 닭개장. 넉넉한 양에 약간 칼칼함이 있는 닭개장

닭개장
닭개장

공깃밥 반을 닭개장에 말아서 먹었습니다.

닭개장

저만의 이 집 닭개장을 먹을 때의 방법, 만 밥을 한술 떠서 김치를 올리고 그위에 무장아찌를 올려서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이 집의 저 무장아찌 어느 날은 이곳 사장님께 저 무장아찌를 따로 팔아달라고 해도 안 팔아서 참 아쉬웠던 곳. 그래서 그런지 이곳에 오면 저 무장아찌 한통 가까이를 먹고 가곤 합니다. 그 정도로 저 장아찌가 제입에는 좋터라구요,

닭개장의 경우 "우와~~ 너무 맛있다" 그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괜찮은 닭개장입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이 닭개장에 김치랑 저 무장아찌를 같이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

집에서도 여러 번 저 무장아찌를 만들어보려고 시도를 해봤는데 항상 실패를 해서 ㅠ.ㅠ 언젠가는 꼭 만들 수 있었으면..

한 번쯤 지나는 길에 들려보셔도 나쁘지 않을 곳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