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진미채볶음 - 언제 먹어도 맛있는 국민 밑반찬 고추장진미채볶음

by 비와몽 2021. 8. 3.
728x90
728x170

진미채 볶음 - 언제 먹어도 맛있는 국민 밑반찬 고추장 진미채 볶음


오늘은 멸치볶음과 쌍벽을 이루는 국민 밑반찬 고추장 진미채 볶음을 소개할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순간부터인지 모르겠지만 고추장 진미채 볶음이  그냥 그냥 있으면 먹고 없으면 마는 반찬으로 전락해버렸습니다.

하지만 집사람의 경우는 이거 하나만 있어도 행복을 느끼는터라 집사람을 위해 꼭 만들어 놓고 있는 밑반찬입니다.

재료 : 진미채 , 고추장 3, 간장 2, 식용유 2,, 설탕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진미채

진미채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적당을 크기로 잘라서 다듬어 놓습니다.

 

진미채 

적당한 크기로 다듬어 놓은 진미채를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놓고 맛술 3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진미채 100g당 맛술 한 스푼)

 

진미채

맛술을 진미채에 넣고 전자레인지 용기 뚜껑을 덮고 나서 1분간 전자레인지를 돌려주었습니다.

 

진미채양념

간 잔 2스푼, 설탕 2스푼 , 마늘 다진 거 1스푼, 고추장 3스푼, 식용유 2스푼을 넣고 양념들이 잘 어우러지게 끓이면서 섞어줍니다. 고추장과 식용유는 진미채 양에 따라 조금 더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고추장 양념이 잘 섞였으면 불을 끄고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린 진미채를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진미채가 양념과 잘 버무려졌으면 불을 켜고 다시금 볶아줍니다.

진미채볶음

진미채를 볶으면서 웍에 어느 정도 열기가 올라오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 1스푼 또는 2스푼을 넣고 섞어줍니다. 불을 끄고 올리고당을 넣어야 윤기가 더 납니다.

 

진미채볶음

올리고당을 넣고 잘 버무린 후에 마지막으로 통깨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진미채볶음

집사람의 최애 반찬 진미채 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진짜 어릴 적에 이거 하나만 있어서도 밥 먹었는데.... 이상하게 나이 들면서는 그리 맛있다는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이 눔에 못된 입맛...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