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30

군산 맛집 - 군산 현지인 짬뽕맛집 수송반점 군산 맛집 - 군산짬뽕맛집 수송반점 최근에 어디 가족끼리 간곳이 없어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한번도 안가본 군산으로 당일치기 군산여행을 했습니다. 서울에서 당일치기로 가기에는 쉽지 않은거리지만 운전하는 나 하나 희생으로 가족이 즐거울수 있다면 ...^^; 군산으로 당일 여행을 선택한이유중 가장 큰것은 맛집이 많아서고 그리고 개인적으로 전라도 지역을 거의 가본적이 없는것 같아서 결정했답니다.가족끼리 간만에 나들이를 가서 맛있게 먹고 왔는데 그중에 한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동메3길 23 ◆연락처 : 010-7556-7792 ◆영업시간 :11:00 - 18:00비정기 휴무 군산 중식요리가 유명합니다.그중에서도 짬뽕이 많이 유명하죠.오죽하면 군산 짬뽕거리가 있을정도니까요. 우리가 많이 .. 2021. 6. 30.
육개장 맛집 - 사골육수맛이 진한 느낌의 육개장 만들기 육개장 맛집 - 사골육수맛이 진한 느낌의 육개장 만들기 요즘 주말을 제외하고는 집사람과 아들이 계속 닭가슴살만 먹고 있는더라 간단하면서도 쉽게 먹을수 있는 뭔가 없을까 생각하다가 어릴적에 먹었던 곰국이 떠올랐는데....개인적으로 곰국보다는 국밥류가 좋은거 같아서 육개장스타일의 국밥같은 느낌의 국을 오랜동안 먹을수 있게 대량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재료 : 소고기 홍두깨살 600g ,무 2/3 ,콩나물 한봉지 ,고사리 약간, 대파 3뿌리 ,사골액기스 ,다시다,MSG,후추,고추가루,마늘다진거,진간장 이 육개장을 만들때 가장 오래걸리는 부분이 소고기 삶는 것인데 저의 경우 소고기 홍두깨살을 1시간30분정도 삶았습니다.거기에 대파 뿌리를 버리기가 아까워서 육수에 같이 넣어서 끓였습니다.고기를 일일히 찢어야 .. 2021. 6. 29.
라면 사리 요리 - 라멘 스타일 라면만들기 라면 사리 요리 - 라멘 스타일 라면만들기 집에 면기능강화제가 있어서 그것을 활용해서 면을 뽑고 명동칼국수스타일로 만들어 보려 했다가 면에서 실패하는바람에 급하게 라면사리를 이용한 요리로 바뀌었답니다. 나름 라멘스타일인거 같아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재료: 라면사리,감자약간,청경채,배추속.양파약간,사골액기스,후추,MSG약간 우선 집에 있는 재료 아무거나 넣어도 되는데 제 경우에는 청경채 한개와 배추속이 좀 있어서 그걸 사용하고 양파 채 썬것과 감자를 얇게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먼저 웍에 기름을 살짝 두른후 양파랑 배추속 채 썰어놓은것을 먼저 살짝 볶았습니다. 배추와 양파를 볶으면서 간장을 한스푼반정도 살짝 두른후 다시 볶습니다. 간장때문에 살짝 웍이 살짝 누른 느낌이 날때 다진고기를 넣어 잘 볶아줍니다.. 2021. 6. 28.
돼지곱창 요리 - 궁동 곱창포차에서 먹어본 야채곱창 돼지곱창 요리 - 궁동 곱창포차에서 먹어본 야채곱창 십몇년전에 왕십리 돼지곱창집을 종종 가곤했는데 그 이후로는 거의 먹어본적 없는 돼지 곱창, 정말이지 간만에 돼지곱창집에 가서 야채곱창과 순대곱창을 먹어 보았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이집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마 포스팅을 합니다. ^^ 지도 검색을 보니 예전엔 곱창박사라는 상호로 되어 있네요.지금은 곱창 포자라는 간판으로 영업중에 있습니다. 실내에는 5개정도의 테이블이 있는데 저희는 밖에다가 자리를 펴주셔서 실외에서 먹었습니다.돼지곱창을 전문으로 하는것 같은데 입간판의 메뉴를 보니 의외로 포차에서 파는 메뉴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밖에 테이블에서 음식을 기다리다는 중에 사장님께서 돼지곱창을 볶고 계셔서 두컷 찍어보았습니다.이렇게 돼지곱창 볶는것을 누구나 쉽게 볼수.. 2021. 6. 27.
김밥 만들기 - 있는 재료를 가지고 김밥 맛있게 싸는법 김밥 만들기 - 있는 재료를 가지고 김밥 맛있게 싸는법 김밥용김을 사다놓고 오래 방치해 놓아서 몇일전 김밥용햄이랑 맛살을 사다놓고 또 몇일 지난시점이라,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해서 간단히 김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김밥용김,햄,맛살,계란,단무지,오이,양상추 원래 김밥을 만들면 이것저것 많은 재료를 넣고 하는데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이용해서 김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김밥용햄,맛살,지단은 기본적으로 많이들 사용하실겁니다.여기에 오이가 있어서 소금과 설탕에 살짝 절였다가 물기를 짜고 준비했습니다.그리고 냉장고 한쪽에 오랫동안 방치 되어 있던 양상추가 있길래 양상추를 채 썰어 마요네즈에 무쳐서 준비했습니다.마지막으로 집에 김밥용단무지가 아니라 일반 단무지가 있어서 잘게 다져서 김밥용밥에 섞어.. 2021. 6. 26.
한식뷔페- 점심메뉴 추천 맛집 [전주 웰빙한식뷔페] 한식뷔페- 점심메뉴 추천 맛집 [전주 웰빙한식뷔페] 간만에 지인과 함께 지인회사 근처에서 식사를 했는데 예전에도 이곳에서 먹은적이 있었다가 이번에 다시금 방문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사진 몇장을 찍었습니다. 이곳은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 전주 웰빙한식뷔페. 이곳은 가산디지털단지역 3번출구 대륭포스트타워6차 지하에 있는 식당으로 점심은 한식뷔페로 영업을 하고 저녁은 고기 무한리필집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3시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집의 특징이 2가지 정도 있는데 그중 하나는 보리밥코너가 따로 있어서 보리밥을 먹고 싶으면 이곳에서 따로 보리비빔밥을 만들어 먹을수 있습니다. 이집의 특징 2가지중 나머지 하나가 이렇게 계란후라이를 마음대로 먹고 싶은만큼 해서 먹을수 있다는겁니다... 2021. 6. 25.
오이지 - 여름철에 더 맛있는 초간단 오이지 냉국 오이지 - 여름철에 딱인 초간단 오이지 냉국 개인적으로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날씨가 더워지면 종종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오이지를 이용한 오이지 냉국입니다.보통의 경우는 미역도 넣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전 오이지로만 하는 깔끔한 오이지냉국을 좋아해서 본가에서 오이지 한통을 받은 김에 오이지 냉국을 해보았습니다. ◆재료:오이지2개,마늘다진거,파다진거,식초,고추가루약간 본가음식은 항상 아버지 입맛을 따라가기에 이런류의 짱아지는 정말이지 너무 짭니다. 그래서 오이를 자른후 한동안은 물에 담가 놓고 일정부분 짠기를 뺐습니다. tip: 제 경우는 오이지가 너무 너무 짜서 물에 좀 많이 담가 놓았는데 제가 생각하는 오이지 냉국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오이지가 적당히 짠기가 남아 있어야 합니다 .그래.. 2021. 6. 24.
라면 꿀조합 공화춘 짜장+간짬뽕의 콜라보 맛평가[공화춘간짬뽕] 라면 꿀조합 공화춘 짜장 +간짬뽕의 콜라보 맛평가[공화춘간짬뽕] 몇일전 아들이 유튜브를 보고 나서 공화춘짜장과 간짬뽕 섞은 조합이 맛있을꺼 같아서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하더니 집에서 만들어 먹고 나서 맛있다고 또 해먹을꺼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아빠 포스팅에 쓰라고 나름 사진을 찍어서 보내줬는데 기특하더라구요 . 그래서 포스팅 하려고 한번 먹어보았답니다. 먼저 볶음 간짬뽕과 공화춘 짜장을 준비했습니다. 공화춘 패키지가 예전하고는 좀 달라진 느낌입니다. 간짬뽕은 액상 스프 하나만 들어습니다. 후레이크는 용기 안에 있습니다.공화춘 짜장의 경우는 짜장액상스프와 짜장풍미유가 들어 있습니다. 간짬뽕과 공화춘 짜장의 조리법은 똑같은데 면발의 두께 때문인지 조리시간이 30초가 차이가 나네요. 표시선까지 물을 넣고 4.. 2021. 6. 23.
반품샵- 반품가전,가구,식품 뭐든지 다 있는 킹콩반품백화점 단순 반품이 가득한 반품샵- 킹콩반품백화점 몇일전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된 킹콩반품백화점, 이곳에 이것저것 다 있다해서 간만에 냄비류를 바꾸어볼까 하는마음에 나들이겸 방문했습니다. 집에 냄비를 바꾸려고 간 킹콩반품백화점,간만에 영종도라 집사람과 나들이겸 방문했습니다. 집에서 대략 50여분을 달려 도착한 킹콩반품백화점.우선은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 이곳이랑 이곳 바로 옆에 킹콩반품 가구점이 있었던거 같았는데 그곳은 정리한것 같고 이곳 지하에 가구들이 진열되어 있다고 하네요. 가구는 딱히 볼께 없어서 가보지 않았습니다.입구에는 마트에서나 볼수 있는 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들어가자마 보게된 내부풍경,1층에는 가전에서부터 주방용품 식품등등 온갖종류의 단순변심한 반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먼저 소형가.. 2021. 6.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