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영일분식 - 누구나 인정한 문래동 칼국수 .비빔국수 맛집 영일분식

by 비와몽 2021. 10. 19.
728x90
728x170

영일 분식 - 누구나 인정한 문래동 칼국수. 비빔국수 맛집 영일 분식


오래간만에 지나는 길이라 늦은 점심을 먹으러 들렸던 영일 분식, 이곳은 정말 웬만한 TV프로에 다 소개되었던 집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집입니다. 특히나 MBC전지적 참견 이점에 이영자가 소개해서 인기를 더 끌었던 집으로, 2년 만에 다시금 방문해보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만에 들려본 영일 분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연락처: 02-2636-9817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41길 34-1
◆영업시간 : 10:00~20:00 (매주 월요일 휴)
자체 주차는 안되고 인근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됨

영일분식
영일분식
영일분식
영일분식
영일분식

이곳은 서두에도 이야기했듯이 웬만한 TV프로에 거의 다 나온 것 같았습니다. 아울러 일반 예능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집으로 MBC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칼 비빔국수를 소개하고  TVN유키즈 온 더 블록에서 유재석, 조세호도 먹고 갔던 집이고 유튜브 와썹 맨에서 박준형도 먹고 갔던 집입니다. 이외에도 정보 전달 프로에서도 많이 소개되었던 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 , 맛있는 녀석들 등등...

영일분식

테이블마다 이렇게 김치가 냉면그릇에 담겨 있습니다. 이것을 덜어서 먹으면 되는데 김치의 맛이 우~와 정말 맛있다는 아니지만 칼국수랑 먹기에는 최적화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영일분식

개인적으로 이 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것은 소면비빔국수로 정말 양념맛이 맛이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양념을 만들어서 주는데 , 이집 양념은 강하지도 않으면서도 달달하고 고소한 냄새와 맛이 좋습니다.

영일분식

만두의 경우 딱 예전 집에서 만들어 먹던 만두 맛으로 만두피가 두껍지 않고 속이 꽉 차 있습니다. 딱 집에서 만드는 고기만두 , 그 외에는 특별하지는 않은 그런 만두입니다.

영일분식

이 집의 또 하나 대표 메뉴인 칼국수... 칼국수라고 해서 면이 아주 많이 두껍지 않고 적당한 두께의 칼국수 면입니다. 국물은 멸치맛 베이스에 바지락을 넣은 국물로 음... 예전에 제가 어릴 적에 기차를 타면 중간 정거장에 대략 10분 정도 정차할 때가 있었는데 그때 잠깐 내려서 먹던 가락국수 국물 느낌이랄까...

요즘 일반적으로 칼국수 파는 곳의 국물 맛과는 조금 다른 맛입니다. 저한테는 왠지 모를 추억에 맛이랄까. 칼국수에 고명으로 유부와 호박, 계란, 김이  들어 있습니다.

영일분식

거의 2년 만에 다시 들려서 먹어 본 영일 분식 소면 비빔국수, 만두, 칼국수, 예전과 그대로였습니다. 단 이번에 소면 비빔국수가 약간은 싱거웠다는 , 면의 양이 많아서 인지 , 그래도 양념은 단연 으뜸이었습니다.

이곳의 특징 중 하나는 곱빼기가 없기 때문에 주문 시 양잠 많이 달라고 하면 양을 좀 많이 주십니다. 참고하시길.

개인적으로 이 집 칼국수도 맛있지만 비빔소면 국수를 더 좋아합니다. 양념 맛이 정말 맛있고 안에 들어있는 오이와 김치가 잘 어울립니다. 적극 추천하고 싶은 비빔소면 국수.

한 번쯤 기회 된다면 맛보시러 가도 괜찮을듯한 집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