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노랑통닭 알싸한 마늘치킨+노랑 봉투감자 그리고 중국식 오이무침 리뷰

by 비와몽 2021. 11. 3.
728x90
728x170

노랑통닭 알싸한 마늘치킨+노랑 봉투감자 그리고 중국식 오이무침 리뷰


포스팅 때문에 종종 치킨 브랜드 신메뉴를 먹곤 했는데 , 대부분 실패한 게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저희 집에서는 그냥 노랑 통닭의 알싸한 마늘치킨이 최애 치킨 같네요. 돌고 돌아온 곳이 노랑 통닭 알싸한 마늘치킨.

주문할 때 오래간만에 사이드 메뉴를 시켜보려고 보다가 눈꽃 떡볶이랑 노랑 봉투 감자가  눈에 튀어 고민 끝에 처음으로 시켜본 노랑 봉투 감자. 그리고 얼마 전 집사람이 양꼬치집에서  중국식 오이무침 너무 맛있게 먹었다고 해서 집에 있는 오이로 만든 중국식 오이무침

이렇게 야식을 먹었던 리뷰를 살짝 할까합니다.

주문내역

 

노란 봉투감자

노란 봉투 감자에는 치즈스틱, 웨지감자, 후렌치 프라이, 크링클 컷 이렇게 3가지 감자와 1가지 치즈스틱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치즈 시즈닝 가루가 같이 오네요. 치즈 시즈닝을 감자에 뿌리고 보니  치즈스틱은 두 개 들어 있네요. 에고

치즈 시즈닝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감자를 먹을 때 굳이 케첩이 필요 없더라고요. 원래 맥주를 안 마시려 했는데 감자튀김을 먹으니 바로 맥주가 당겨서 어쩔 수 없이... 맥주 안주로 딱이었습니다. 양은 뭐~가격 대비 나쁘지 않았고요.

노랑통닭 알싸한 마늘치킨 + 노랑봉투감자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몰라도 저희 집에는 이런저런 치킨을 먹어도 돌고 돌아 다시 온 것이 노랑 통닭 알싸한 마늘치킨입니다. 노랑 통닭 알싸한 마늘치킨과 교촌치킨의 반반 윙이 저희 집의 최애 치킨. 알싸한 마늘 치킨은 굳이 설명을 안 해도 다들 아실 테고. 저희는 노랑 통닭의 바삭함이 좋터라구요.

중국식 오이무침

집사람이 양꼬치집에서 먹었던 오이무침이 새콤해서 치킨과도 잘 어울릴 거 같아서 만들어본 오이무침. 저도 예전에 중국에 있을 때 가끔 식당에서 먹곤 했던 것이라 쉽게 만들었습니다. 의외로 치킨과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식초 3 : 설탕 2: 물 1 , 마늘 한 스푼을 넣고 양념을 만들고 오이의 경우 반을 갈라 오이 속을 제거한 후 손으로 두드리고 대충대충 잘라주면 됩니다 . 칼로 잘랐을 때랑 손으로 두두리고 대충대충 잘랐을때랑 이상하게 맛이 다른 것 같더라고요.

여기에 마늘 대신 겨자를 넣는 곳도 있고 겨자를 않넣고 마늘을 넣는곳도 있습니다. 개인 취향껏...

그래서 치킨무 안 먹고 오이랑 같이 치킨을 먹었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