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공/생활정보

BTS가 문화특사자격으로 받게될 외교관 여권이란?(BTS Special Presidential Envoy for Future Generations and Culture)

by 비와몽 2021. 7. 27.
728x170

BTS가 문화 특사 자격으로 받게 될 외교관 여권이란?


외교관 여권은 대통령,국무총리,외교부소속 공무원 , 특별사절들이 발급되는 여권입니다.
BTS가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사로 임명이(BTS Special Presidential Envoy for Future Generations and Culture) 되어 9월에 제 75차 유엔총회 등 주요 국제회의 참석해 전 세계 청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는 지난 20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지난 7주간 1위를 한 '버터(Butter)'에 이어 1위에 올랐었다. 하지만 1주 만에 다시 '버터(Butter)'가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31일 올라갈 핫 100 차트에 9주 연속 '버터(Butter)'가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BTS는 21세기 팝아이콘임을 증명 한셈이고. BTS를 이길 수 있는 건 BTS밖에 없다는 말이 나오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퍼미션 투 댄스 가사에 담긴 위로의 메시지, 안무에 담긴 수어(手語) 메시지, 다양한 인종의 공존과 화합의 메시지는 전 세계와 연대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는 대한민국의 의지와 상통하는 바가 있다"라고 청와대에서 이야기했습니다.

앞으로도 더더욱 발전하는 BTS가 되었으면 합니다. BTS사랑입니다. 


BTS가 받게 될 외교관 여권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아래와 같이 포스팅합니다.

◆외교관 여권발급대상
·전현직 대통령/국회의장/대법원장/헌법재판소장/국무총리/외교부 장관 본인, 그 배우자 및 27세 미만 미혼인 자녀
·특명전권대사/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 본인, 그 배우자 및 27세 미만 미혼인 자녀, 생활능력이 없는 부모
·외교부 소속 공무원 및 그 배우자, 27세 미만 미혼인 자녀, 생활능력이 없는 부모
(단, 배우자, 27세 미만 미혼 자녀, 생활능력이 없는 부모는 외교부 소속 공무원이 공무로 국외여행을 하는 경우에 한하여 외교관 여권 발급 가능)

◆일반적 외교관 여권의 혜택
1. 공항에서 VIP 의전 혜택을 받고 , 여권심사 시 줄을 서지 않아도 되며, 소지품 검사도 하지 않는다
2, 면책특권-경범죄 처벌을 무조건 면제받고 체포나 재판을 받을 수 없다 
3. 외국에서의 생활이다 보니 품위유지비와 해외 위험/근무수당, 가족 지원비, 자동차 렌트비, 주택 월세 등등 지원을 받는다
4. 외교관 번호판 - 외교관 번호판을 단 차량들은 경찰이 건들 생각을 안 한다.
5. 쇼핑 시 면세혜택을 받는다
6. 정부에서 자녀 학비의 약 70% 지원
7. 해외 파견 시 배우자와 함께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 제공, 이사비용 지원


◆여권 번호에 나오는 알파벳의 숨은 의미. 
여권번호는 P(Pass photo)와 M. S. R. D. T와 숫자로 합쳐진 조화로 되어 있다. 
M : Multiple의 약자로 유효기간 내에 여러 차례 사용이 가능한 복수 여권을 의미. 이 여권을 가지고 있으면 여권 여행 횟수 하고는 횟수하고 관계없이 여러 번 출입국이 가능하며, 주로 해외출장을 자주 다니는 사람들이 사용한다. 발급 수수료는 38,000원(48면), 35,000원(24면).
S : Single의 약자로 한 번만 사용 가능한 단수 여권으로, 외국여행을 할 때 1년 이내 단 한 번만 사용이 가능하다. 주로 대학생, 대학원 남학생 중 군 복무를 하지 못 한 남자들이 주로 사용. 이것은 한국을 기준으로 한 번만 출입국을 하고 나면 무효로 처리된다. 발급 수수료는 15,000원.
R : Resident의 약자로 주로 거주여권을 의미한다. 이 여권은 외국에 오랫동안 외국 대학에서 유학하거나 외국 연구소에서 근무할 경우 사용되는 여권.
G : Govermment의 약자로 관용여권을 의미한다. 이 여권은 군인 경찰 등 외국 행사에 참여할 때 관복(군복, 경찰복)을 입고 외국에 나갈 경우 사용되는 여권.
D : Diplomatic의 약자로 외교관 여권을 의미(위 사진의 여권을 볼 때 M으로 시작하는 것을 보면 복수 여권임을 알 수 있다).
TC : Travel Cerifcate의 약자이며 여행 증명서를 의미.
여권은 로마자. 숫자로 가득 차지만 일정한 규칙이 있다.

대부분 우리가 사용하는 여권의 종류는 알파벳 P(Pass port)와 위에서 이야기한 알파벳이 합쳐진 조합으로 만든다. 

PM : 복수. PS : 단수. PR : 거주. PO : 관용. PD : 외교관. TC : 여행 증명서 

그 밖의 성, 이름, 국적, 생년월일, 성별, 발급일, 기간 만료일, 발행 관청, 한글 설명에 필요한 비밀스러운 내용은 없다. 다만 여행 증명서 같은 경우는 목적지가 추가로 인쇄되어 있어 목적자가 기재되어 있는 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 여행은 못 가게 되어 있다. 

◆기계 판독 영역이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말 그대로 출입국 심사를 받을 때 기계가 읽어내는 부분으로, 여러 가지 로마자, 숫자, 등이 가득하지만, 일정란 규칙으로 이루어져 있다. 
참고할 점 : 간혹 '여권 사진 인증'이라고 여권번호, 생년월일, 주민등록 번호만 가리고 사진을 찍어 웹에 올리는 경우가 있다. 기계 판독 영역이 드러나면 여권번호 하고 생년월일 등 대부분의 신상정보가 공개될 수도 있으니 함부로 '여권 인증'이라고 하면서 사진을 찍어 웹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