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외여행

익숙하지만 잘 모르는 도시 (중국 안산시)

by 비와몽 2021. 1. 30.
728x170

많이 들어 보았지만 잘모르는 도시 (중국 안산시)

 

1997년 경기 안산시와 중국 랴오닝성 안산시는

국제 자매도시 체결을 하고 상호 교류를 하고 있다. 

경기 안산시는 한국인이다 보니 알수 있는 자료도 많은데 

중국 안산시에 대한 자료는 별로 없어

나름 제가 알고 있는 중국 랴오닝성 안산시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중국 랴오닝성 3번째 큰도시인 안산시는 라오닝성 중남부에 자리 했고 

심양에서 89km 대련에선 304km거리에 있습니다.

요즘은 우리나라 KTX처럼 빠른 기차를 이용하면 

심양에선 20~30분 사이 대련에선 1시간30분 전후 걸린다고 하네요 안산시에는 우리나라 구의 개념과 같은 시할구인철동구 ,철서구 ,입산구,천산구 이렇게 4개가 있고, 이 4개 구중에 철서구쪽이 조선족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안산시에 대학교는 랴오닝과기대학과 안산사범대학 두곳이 있으며, 인구는 350~400만 전후입니다.한국인회와 한국상회가 결성되었다고 하는데 그리 많은 수는 아닌듯 하네요.안산사범대학교에 10여년 전에는 약20~30명 정도 한국유학생이 있었는데 최근에 거의 없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어학을 빨리 배우고 싶다면 한국인이 없는 곳을 추천합니다.안산시 내에는 국제공항이 없어 심양공항에서 안산시로 이동해야 합니다 심양공항에서 안산시 가는 우리나라와 같은 공항버스가 운행하며

대략1시30분 전후가 소요됩니다 

중국 안산은 중국3대 철강공업도시중 하나이기에 

관광지가 몇군데 없습니다.

그중에 천산,219공원,그리고 일부 온천지구정도이고

219공원내에 동양에서 최대인지 세계에서 최대인지 모르겠지만 

옥불상이 있습니다.

안산시 한 아파트 야경
안산 시내 중심 교차로 야경
안산 시내 중심

 

안산 시내 중심 야경
안산 기차역 인근 야경
안산 사범대학교 유학생 기숙사 및 숙소
안산사범대학교 도서관
안산 기차역 광장
안산 사범대학교 본과생 기숙사 

참고로 중국 대학교 학생들은 대부분 기숙사 생활을 합니다.

안산 시내 중심도로
219공원 입구 야경

조금이나마 중국 안산시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