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공/생활정보

비닐 이제 접어서 버리지 마세요

by 비와몽 2021. 2. 10.
728x170

비닐 이제 접어서 버리지 마세요 

재활용 쓰레기

예를 들어 보통의 라면의 경우 라면 봉지 , 스프봉지, 건프레이크 이렇게 3가지로 되어 있는데 

다들 한번쯤은 스프랑 건데기스프를 라면 봉지에 넣고 딱지로 접어서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텐데 그러면 안된다 하네요 

첫번째로 라면스프 봉지는 물로 씻어서 버려야 한다고 하네요 

왜냐면 이물질이 묻은 비닐봉지는 분리수거가 안되기 때문에 꼭 세척을 한후에 버려야 한다 하네요 

둘째는 접어서 버리는게 문제라고 합니다 

어떤 종류의 비닐도 접어서 버리면 나중에 선별과정에서 내부 식별이 어렵기 때문에 

접히거나 묶인 비닐은 그냥 일반쓰레기로 버려지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분리수거를 하기 위해 내놓은 재활용 쓰레기들은 수거업체가 재활용 하차장으로 가지고 가는데

우리가 버린 비닐을 자동 컨베이벨트 위에 펼쳐 놓고 업체 직원이 육안으로 청결 여부를 확인하는 선별 작업을 하는데

비닐을 딱지처럼 접으면 내부를 일일이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일반쓰레기로 버려진다 하네요 

사실 접어서 버리면 된다 안된다가 아니라 비닐 포장지 안을 깨끗이 세척한 후에 접어서 버리든

펴서 버리든 사실 관계가 없습니다 다만 접어서 버리게 되면 재활용 선별 작업하시는 분들이 

일일이 확인 할수 없어 일반 쓰레기로 분류할수 밖에 없다는 거죠 

환경을 생각해서 일일이 세척해서 버리는 분들도 많지만 세척 안하고 버리는 분들도 많기에

분리수거된 재활용 비닐들의 재활용 비율이 적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는 이제부터라도  일반쓰레기를 분리수거 할 비닐안에 넣어서 버리지 않고

각종 소스나 이물질이 묻은 포장지도 함께 넣어 버리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투명비닐을 하나 준비해서 그안에 색깔 있는 깨끗한 재활용 비닐들을 투명비닐안에 넣어서 버리면 

선별작업 하는 분들이 투명비닐안에 속이 다보이기에 금방 재활용으로 분류가 가능할듯하네요

가뜩이나 환경이 안좋아지고 있는 요즘 일상에 작은 불편함이지만 한번쯤은 실천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PT병의 경우 다들 포장지는 뜯고 세척해서 잘버리고 계신지 ?^^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시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