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집에서 간단히 찹쌀 호떡 믹스로 호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by 비와몽 2022. 4. 8.

집에서 간단히 찹쌀 호떡 믹스로 호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집에 있는데 너무 입이 심심해서 뭐 해 먹을까? 생각하다가 예전에 사다 놓은 찹쌀 호떡 믹스가 눈에 보여서 한번 이것을 이용해서 호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시판용 찹쌀 호떡 믹스로 호떡 만들기 입니다.

찹쌀 호떡믹스

예전에 사다 놓고 잊고 있었던 백설 찹쌀 호떡믹스. 조리법도 프라이팬과 에어프라이어 두 가지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찹쌀 호떡믹스

내용물은 호떡용 프리믹스 분말과 건조 이스트 , 그리고 호떡 속에 넣는 잼 믹스 이렇게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찹쌀 호떡믹스

조리법대로 따뜻한 물에 건조 이스트를 넣고 호떡용 프리믹스를 넣고 5분 정도 반죽을 했습니다. 약간 물을 좀 더 넣어야 했는데 , 제 경우는 약간 물 약이 적었습니다. 위 사진의 오른쪽 하단이 호떡용 잼믹스입니다.

찹쌀 호떡믹스

적당하게 잘라서 만두 만들 때처럼 펴준후 잼믹스를 넣고 중국식 만두 만드는 방법을 마감을 했습니다 ^^

찹쌀 호떡믹스

중국식 만두를 만들듯이 호떡 피를 접어놓고 그 부분이 하단에 향하게 해 놓고 집에 있는 국 그릇으로 눌러 주었습니다. 불의 세기는 최대한 약하게 해놓고 구웠습니다. 불 세기를 가장 약하게 했는데 금방 색이 변하므로 잘 체크해서 뒤집어야 할 듯하더라고요.

찹쌀 호떡믹스

총 8개 정도가 됐는데 호떡집에서 파는 것처럼 그렇게 부드럽게 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처음에 물 양이 너무 적어서 그런지 몰라도. 아울러 호떡집처럼 기름기가 많이 묻어있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습니다.

간편하게 집에 하나 있으면 그런대로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적극 추천은 아닙니다. 예전에 노브랜드 비스킷 믹스가 더 쉽고 맛이 있어서 그런지 노브랜드 비스킷 믹스를 더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