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순대국밥 맛집 -직접 만든 순대로 만든 가마솥 순대국

by 비와몽 2021. 5. 2.
728x170

순대국밥 맛집 -직접 만든 순대로 만든 가마솥 순대국


10몇년전에 한번 갔다가 맛있어서 몇년만에 한번씩 가는집이 있는데 몇일전에 4년만에 한번 들려보았습니다.간단하게 뜨끈한 국밥이랑 소주가 생각나서 들렸던 가마솥 순대국

이집이 정확히 몇년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처음 온것이 약 16년전쯤부터가 아닐까 합니다. 그 이후에 몇년에 한번씩 순대국밥이 생각나면 가는 그런곳입니다.

예전에는 나름 방송을 통해서 알려진 집인데 그때 직접만든 씨앗 순대로 유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여러가지 씨앗들을 순대에 넣어 조금은 특색있는 수제 순대로로 알려졌고, 직접 가마솥에 끓여서 더욱 진하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그때 저도 방송 보고 갔다가 알게 되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에 자주 가지는 않고 몇년에 한번씩 생각날때는 가는집이죠.

메뉴판

 제일 최근에는 4년전에 갔었다가 몇일전에 갔었는데,메뉴판이 좀 바뀐듯하네요 .그리고 예전에는 무심코 메뉴판도 안보고 순대탕을 시켜서 그런지 메뉴판의 메뉴가 상당히 새롭더라구요 .

이집에서 순대국이랑 순대탕의 차이는 순대국은 순대+곱창 이고, 순대탕은 순대만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우리는 순대국 이랑 감투국을 시켰습니다 .여기서 감투국은 오소리감투만 들어있는 탕입니다.결국엔 순대국물에 순대만 넣느냐 ,순대+곱창을 넣느냐. 오소리감투만 넣느냐의 차이입니다.

테이블에 여느 순대국집처럼 항아리 뚝배기에 석박지랑 김치가 있고 다대기와 청양고추 다진게 있습니다.간만에 가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번에는 시판용된장이 아니라 집된장을 주시더라구요 .석박지랑 김치맛이 좋은데 석박지는 국산이고 김치는 중국산이라 전 석박지 위주로 먹었습니다.

감투국
순대국

국물은 같은 국물에 내용물 차이로 구분됩니다.간을 했을때는 모르지만 간을 하기전에 국물을 맛보았는데 예전보다는 국물의 깊은맛이 좀 덜하다는 느낌이였습니다.

잡내는 하나도 없고 깔끔한 맛인데 , 욕심인지 느낌인지 ,약간은 예전에 느낌과는 조금 다른......

다른 순대국집이랑은 훨씬 깔끔하고 잡내도 없고 맛이 있습니다.

간만에 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약간은 예전과 다른맛이였습니다.기본적으로 이곳은 잡내가 없고 깔끔한 맛이 있는 맛집인데, 제 느낌상에는 국물의 깊이가 예전보다는 조금 가벼워진 느낌이였습니다. 그리고 주시는 순대량이 조금적어진듯하구요 .하지만 다른 일반 순대국집에 비해서는 결코 적은 양은 아닙니다.또한 요즘 물가를 생각했을때는 가격대비 괜찮았습니다.깔끔하고 잡내없는 순대국밥을 원하신다면 한번쯤은 오셔도 될만한 집이라 생각을 합니다.

국산 : 자국에서 생산
국내산 : 나라안에서 생산




육류
국산은 국내에서 재배,생산된 재료로 만들어진 것이고, 국내산은 수입한 재료로 국내에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육류의 경우, 미국에서 수입한 소를 국내에서 6개월이상 사육했다면 국내산으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돼지의경우 3개월, 가금류는 1개월입니다.

국산 : 우라나라에서 태어나고 자란 소,돼지 ,닭
국내산: 해외에서 태어나서 국내에서 6개월 이상자란 소, 3개월 이상 자란 돼지, 1개월이상 자란 닭




농수산물

농수산물의 경우 국산,국내산 둘다 표시할수 있다고합니다.
김치의 경우 모든재료가 국내에서 재배,생산된 김치라면 국산,수입재료가 포함되어 있다면 국내산 이 정보는 잘못된정보라 합니다.
주재료가 국산이면 표기에 국산, 국내산을 나누는 의미가 없다합니다.
원료가 국산이 아니면 국내에서 만들었다해도 국산 혹은 국내산이라고 원산지 표기를 할수 없다고 합니다.
배추는 국산이고 고춧가루는 중국산이라면?
주재료인 배추가 국산이니까 국산.국내산으로 표기하고 세부표시에 고춧가루(중국산)이라고 표기해야한다 하네요 .


관련포스팅 : 충북 진천 맛집 - 충북 진천 갈비다 (쭈꾸미 물냉면세트)

 

충북 진천 맛집 - 충북 진천 갈비다 (쭈꾸미 물냉면세트)

충북 진천 맛집 - 갈비다  오늘은 몇일전 일보러 중북진천에 갔다가 들렸던 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 원래 포스팅을 위해 가려고 사전에 알아봐둔집이 있는데 일보러 갔던곳이랑 거리가 좀 멀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포스팅 : 광명 맛집 - 광명 홍두깨 칼국수

 

광명 맛집 - 광명 홍두깨 칼국수

광명 맛집 - 광명 홍두깨 칼국수 예전엔 해장을 하러 일부러 잘 찾아 갔던 광명시장내 광명 홍두깨 칼국수 항상 사람이 없는 시간에 해장하러 11시쯤에 도착해서 얼른 먹고 오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포스팅 : 강화도 맛집-서문김밥 -생활의 달인 김밥

 

강화도 맛집-서문김밥 -생활의 달인 김밥

생활의 달인 - 김밥의 달인 [강화 맛집] 강화를 가면 항상 의무적으로 들려야 하는 집 제 개인적인 맛집이라기 보다도 집사람이 좋아해서 억지로 들려야 하는집 오늘도 역시 다시 개

syapirolee102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