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쫄짜장면 만들기 - 쫄면으로 짜장면을 만들었는데 대박^^

by 비와몽 2021. 11. 24.
728x170

쫄 짜장면 만들기 - 쫄면으로 짜장면을 만들었는데 대박^^


냉동 중화면이나 다른 냉동면으로 짜장면을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면 강화제를 쓴 탱탱한 면을 좋아하는데 그런 느낌은 없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는 쫄면 면을 사용해서 짜장면을 만들면 어떨까 해서 쫄면 면을 사용한 짜장을 만들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중화면이 아닌 쫄면을 이용한 짜장면 포스팅입니다.

쫄짜장면만들기

집에서 급히 생각나서 만들어보는거라 집에 있는 재료를 그냥 사용했습니다. 파 다진 거. 빨간 고추 1개, 감자 1/3개, 부대찌개 햄 약간 , 양파 1개, 배추 속 2장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웍에 기름을 적당히 두른후에 다진 파, 마늘 다진 거 1/2, 그리고 생강 다진 거 약간을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향신채가 볶아졌을때 감자와 햄을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고기가 없어서 고기 대신 햄을 약간 넣었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감자가 어느정도 익어 갈 때쯤 간장 1+1/2스푼을 넣고 볶았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굴소스도 한스푼 넣고 볶다가 준비한 양파 반을 넣고 배추 속을 넣고 같이 볶아주었습니다. 여기까지 가스레인지 불은 강불이었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배추 속의 숨이 조금 줄어들면 , 잘라놓은 빨간 고추를 넣고 예전에 기름에 볶아놓은 춘장도 한 스푼 넣었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춘장이 야채에 잘 섞이도록 잘 풀어줍니다.

쫄짜장면만들기

색감을 위해 노두 유도 1/2스푼 넣고 설탕 약간과 미원을 약간 넣었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쫄면 1인분을 잘 풀어서 끓는 물에 끓이다가 웍에 옮겨 놓았습니다. 웍에서 추가로 볶을 것이라 저는 쫄면 삶을 때 약간 덜 삶았습니다. 찬물에 헹궈 놓았다가 써도 되는데 저는 그냥 옮겨놓았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쟁반짜장처럼 준비된 쫄면을 소스가 있는 웍에 볶았습니다.

쫄짜장면만들기

 

쫄짜장면만들기
쫄짜장면만들기

쫄면 면을 사용하고 웍에 볶아서 준비한 쫄 짜장면 , 개인적으로 특별히 기대감 없이 만들었는데. 기대감이 없어서 그런지 정말 만족을 했습니다. 실제 면 강화제를 써서 만드는 면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쫄면이 물기를 잡아먹어서 그런지 완전 간짜장 느낌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지 못하게 좋은 평을 내리고 싶네요.

앞으로 중화면보다는 쫄면을 사다 놓고 짜장면을 만들어서 먹을 생각입니다. 다른 면보다 쫄면이 짜장이랑 너무 잘 맞아서 포스팅으로 한번 올려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