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어묵볶음 만들기 - 간장 베이스의 매콤한 어묵볶음 만들기

by 비와몽 2021. 12. 8.
728x170

어묵볶음 만들기 - 간장 베이스의 매콤한 어묵볶음 만들기 


집 냉장고에 유통기한이 이틀 지난 어묵이 있어서 뭘 할까 하다가 간단하게 밥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어묵볶음을 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간장베이스지만 약간 매콤한 어묵볶음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어묵볶음 만들기 

먼저 유통기한이 이틀지나서 인지 아님 냉장고에 계속 있어서인지 어묵이 조금 딱딱한 거 같아서 끓는 물을 어묵에 무어서 살짝 기름기를 빼주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놓았습니다.

그리고 준비한 웍에 기름을 4스푼 정도 넣고 다진마늘과 청양고추 3개를 잘 다져서 넣어주었습니다.

어묵볶음 만들기

적당히 기름에 다진마늘과 청양고추가 익어가면서 향이 날 때쯤 준비해놓은 어묵을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어묵볶음 만들기

어묵을 볶으면서 안넣어도 되지만 양파를 좋아하는 저이기에 양파도 조금 넣고 같이 볶아주었습니다.

어묵볶음 만들기

그리고 다진 파도 추가로 넣어주었습니다. 양파랑 다진 파는 굳이 넣지 않아도 되는데 전 양파나 파를 좋아해서 넣어주었습니다.

어묵볶음 만들기

어묵과 양파가 어느정도 볶아졌을 때 간장 3스푼과 맛술 3스푼 그리고 설탕 한 스푼을 넣고 잘 볶아주면 완성이 됩니다.

어묵볶음 만들기

완성된 어묵볶음에 마지막으로 깨를 살짝 올려주면 국민 밑반찬 어묵볶음이 완성됩니다. 개인적으로 저희 집에서는 그냥 어묵을 채 썰어서 소금만 살짝 넣고 볶는 것을 좋아하는 터라 정말 오랜만에 해본 어묵볶음이었습니다.

간장 베이스지만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매콤하면서도 짭짜름한 어묵볶음입니다. 매콤한 것 싫어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빼고 하셔도 무방 할듯하고요.

이렇게 만들면 딱 한 끼 또는 두 끼 정도는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