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세발나물 무침 - 시금치보다 칼슘이 월등히 많타는 세발나물 무침

by 비와몽 2022. 3. 9.
728x170

세발나물 무침 - 시금치보다 칼슘이 월등히 많다는 세발나물 무침


얼마 전 TV에서 세발나물 무침과 겉절이가 나오고 있을 때 집사람 왈 세발나물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전 종종 식당에서 먹어봤지만 저역시도 집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오래간만에 세발나물 무침을 해보려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시금치보다 칼슘이 20배나 많타고 알려진 세발나물 무침입니다.

세발나물 무침

먼저 세발 나물무침은 살짝 데쳐서 하는것도 그냥 무치는 것이 있는 전 먼저 살짝 데쳐서 무치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한 스푼 넣고 세발나물 400g 정도를 넣고 한번 살짝 데쳐주었습니다. 그런 후 찬물에 씻어주고 물기를 꽉 짜주었습니다. 그런 후 뭉쳐있는 세발 나물을 살살 풀어주었습니다.

세발나물 무침

마늘 다진거 1스푼, 깨소금 한 스푼 반, 파 다진 거 한 스푼, 소금 반티 스푼, 매실액 1스푼, 참기름 한 스푼 넣어주었습니다. 그런 후 조물조물 잘 무쳐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무치실 때 간을 본 후에 본인이 부족하다 싶으신 것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세발나물 무침

간단히 만들어본 세발 나물 무침, 평소에는 데치지 않을것을 주로 먹어보았는데 살짝 데쳐서 한 것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소금 대신 국간장을 넣으셔도 됩니다. 

요즘이 세발나물 철인거 같은데 시금치보다 칼슘이 더 많다 하니 한번 만들어 드셔 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