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떡국떡볶이 만들기 - 떡국떡을 이용한 고추장마늘 떡뽁이 만들기

by 비와몽 2022. 3. 14.
728x170

떡국 떡볶이 만들기 - 떡국떡을 이용한 고추장 마늘 떡볶이 만들기


지난 명절에 떡국떡을 대용량으로 사다 놓았다가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옛날 어릴 적에 종종 먹었던 떡국떡을 이용한 떡볶이가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떡국떡을 이용해서 간단히 만드는 떡볶이 입니다.

떡국떡볶이 만들기 

물약 간에 고추장 한 스푼과 다량의 마늘을 다져서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릴 적에 마늘을 많이 넣은 떡볶이가 그렇게 맛있었던 기억이 있었던 터라....

떡국떡볶이 만들기

고추장 한 스푼을 잘 풀어서 마늘 다진것을 넣고 (많이 넣을수록 전 맛이 있더라구요)후추약간과 다시다 한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런후 떡꾹떡을 넣고 끓입니다. 설탕은 기본 한스푼반을 넣고 그외에는 개인취향껏. 진간장도 한스푼과 멸치액젖 한스푼을 넣고 끓여 주었습니다. 아들이 좋아하는 비엔나 햄도 약간 넣어주었고요,

떡국떡볶이 만들기

간을 보고 전 단맛이 약간 부족해서 물엿을 추가적으로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쌀떡이라 계속 끓이다 보면 떡볶이 국물이 걸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떡국떡볶이 만들기

원래 고추보다 고춧가루로 떡볶이를 만들었는데 어릴 적에 떡국떡에 마늘을 많이 넣고 끓였던 고추장 떡볶이가 생각나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들은 기존에 먹어왔던 떡볶이랑은 좀 다른 느낌인데 그런대로 먹을만하다고 하더라고요.

집에 있는 떡국떡을 이용해서 야식으로 간단히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