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by 비와몽 2021. 5. 19.
728x170

들기름 막국수 간단히 만들기


지난주 저녁에 집사람과 같이  tvn 바퀴달린집시즌2를 보고 있는데 집사람이 임시완이 만드는 들기름 막국수를 보고 오빠는 혹시 저런거 만들수 있냐고 물어보네요. 전 당연히 큰소리로 만들수 있다고 말하고 ,만들어줄까? 물어보니 왠일로 먹겠다고 하더라구요.금요일이라 그런건지^^, 집사람이 먹고 싶다니 바로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시작.

 

◆재료 : 메밀 막국수, 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큰술,들기름,김가루,깨소금

들기름 막국수 소스

들기름 막국수 소스의 경우 전 집에 맛간장이 있어서 맛간장을 썼는데 맛간장이 없으신분들은 그냥 진간장을 쓰셔도 됩니다.비율을 약 간장2:맛술2:설탕1, 2:2:1 비율로 섞으시면 되는데 입맛에 따라 간을 좀 보시고 필요한것을 추가적으로 더 넣으셔도 됩니다 .설탕이라던지 맛술이라던지..

소스가 준비 됐으니 이제 막국수 삶는 일만 남아 있습니다. 집에 찾아보니 노브랜드에서 사다 놓은 메밀 막국수가 있어서 오늘은 이것을 사용하려 합니다 ^^막국수는 삶을때 주의를 가지고 삶아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면수가 넘치기에 지켜보고 있는것을 추천드립니다.대략 1.5인분정도의 양을 삶았습니다. 다 삶아지면 차가운 물에 면이 차가울때까지 잘 헹군후에 그릇에 담아 놓았습니다 .

헹군면을 그릇에 담고 그위에 간장소스를 반정도만 넣고 들기름을 한바퀴나 두바퀴정도 두른후 깨소금과 김가루나 조미김 자른것을 넣습니다. 제경우는 집에 김가루가 없어서 조미김을 가위로 잘게 짤라서 넣었습니다.

다 담았으면 섞어주시고 한번 맛을 보신후 간이 모자르다싶으면 남겨놓은 간장소스를 추가적으로 넣으시면 됩니다.만들어 달라고 집사람이 말한지 10분이내에  만들어 준 들기름 막국수 ,tv에서는 간장을 너무 많이 넣어서 짜다고 하던데 ,제 들기름 막국수를 먹어본 집사람은 만족을 했으며 ,다음에도 또해달라고 하네요. 이맛에 음식 만듭니다 ^^:

들기름 효능
◆심혈관질환에 좋다----들기름의 리놀렌산 성분이 수치가 높아지는걸 막아주고 혈액을 맑게해주어 빈혈에도 좋습니다.
◆피부질환 개선--들기름의 리놀레산은 피부의 수분증발을 막아주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아토피나 트러블등 피부질환개선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예방 ---들기름의 알파리놀렌산이 체내 염증을 회복해주고 신진대사작용을 원활히 해주고,치매증상의 핵심인 베타이밀로이드의 분해를 도와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탈모예방효과 -비타민 E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혈류가 개선이 되고 원활한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함유 - 기름들 중에 가장많은 60%의 오메가 3를 함유하고 있습니다.콩기름의 7배
◆항암 ,항산화작용,혈액순화 및 두뇌활동에 좋습니다.

메밀효능
◆메밀의 루틴 성분이 체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혈압도 떨어뜨려줍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완화시켜주기에 당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물성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성분으로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메밀은 성질이 서늘하고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염증을 가라앉히며 배변작용을 원활하게 해주기에 담낭 및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완화,간기능향상.눈건강,부종과 붓기에 좋음.피부탄력유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