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중국 토마토 계란볶음 만들기

by 비와몽 2021. 5. 20.
728x170

집에서 만드는 중국식 토마토 계란볶음
[시홍스차오지단西红杮炒鸡蛋]


예전에 중국에 있을때 자주 먹어보기도 하고 ,가끔 집에서 해보기도 했던 토마토 계란볶음, 몇일전 중국식당에서도 먹었는데 간만에 생각이나서 집사람과 아들 먹으라고 해보았습니다.

◆재료 : 계란 3개 , 토마토 1개반, 굴소스 ,MSG약간,설탕 약간.참기름

먼저 토마토를 열 십자로 살짝 자른후 뜨거운물에 살짝 데치던지 아님 저처럼 뜨거운 물을 그릇에 붓고 잠시 토마토를 담가 줍니다.이유는 토마토 겉 껍질을 뜯어내김위함입니다. 껍질이 없는것이 드실때 식감이 더 좋습니다.(좌측은 토마토껍질을 제거한 사진)

계란을 3개를 사용했고 ,노른자와 흰자를 잘 섞어줍니다. [tip: 저만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계란을 풀때 전분가루 한티스푼 정도 넣고 풀어주시면 나중에 드실때 더 식감있는 계란을 드실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후 계란을 붓고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tip: 이때 가장 중요한것은 기름을 붓고 충분이 후라이팬이 데워질때까지 기다린후에 계란을 넣습니다. 제경우는 후라이팬에 연기가 오를때쯤 계란물을 넣었습니다.]

스크램블한 계란은 그릇에 따로 놓고 다시금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껍질벗길 토마토를 잘라서 한개 반정도 넣고 볶습니다.여기에 굴소스 한스푼, MSG 약간,설탕 약간을 넣고 같이 볶습니다.필요시 간은 소금을 하시면 됩니다.제 경우에는 그냥 굴소스로만 했습니다.

토마토가 어느정도 볶아졌을때 그릇에 담아 놓은 스크램블을 넣고 같이 살짝 볶아줍니다. 그런후 마지막에 참기름을 조금 넣고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

집사람과 아들은 예전부터 토마토요리를 안좋아하는데 이날은 나름 먹더라구요. 그래도 아들왈 계란은 맛있는데 토마토는 싫다고 하네요 ^^ 암튼 한끼 반찬으로도 나쁘지 않은 중국식 토마토 계란볶음이였습니다.

간만에 해서 먹은 중국식 토마토 계란볶음,정말 간단하면서도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아하는 요리입니다.예전에 중국에 혼자 있을때 이거 하나만으로도 밥 한공기 뚝딱 했는데 , 그때가 가끔은 그립기도 합니다.....^^:

토마토 효능 및 성분

토마토는 수분이 93%, 열량은 100g당 20kcl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입니다.
비타민 C도 100g당 18mg이며,아미노산,구연산,사과산과 호박산,회분과 칼슘, 단백질과 당질을 함유하고 있고 또한 이외에도 철과 인,그리고 비타민A,비타민B1,비타민B2,비타민C등이 함유되는 있는 식이섬유입니다.
토마토중 빨간색이 진하고 덜 진한것들이 있는데 더 진한 빨간색의 토마토가 덜 진한 빨간색의 토마토보다 영양소 함량이 더 높고,살짝 익혀서 드시는 영양소는 배가 된다 합니다.

뇌졸증예방/다이어트/당뇨예방/심혈관질환예방/전립선암/암예방/항산화작용/시력보호/신진대사촉진/고혈압예방/심근경색예방/노인성 치매예방 외에도 무수히 많은 효능들이 있다합니다.뭐 이정도면 만병통치약 수준인데.....아마도 그만큼 토마토가 우리몸에 정말로 이로운 채소라 그런게 아닐까 .그래서 토마토를 파워푸드 슈퍼푸드라고 부르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