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집에서 해먹을수 있는 분식점 튀김만두

by 비와몽 2021. 5. 14.

집에서 해먹을수 있는 분식점 튀김만두


개인적으로 만두를 엄청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포스팅에서도 올렸지만 튀김만두의 경우는 대구 신천할매떡볶이의 튀김만두를 너무 좋합니다.떡볶이도 자극적이라 좋지만,어찌보면 튀김만두를 먹으러 가는지도 모를정도입니다.대구 신천할매떡볶이는 튀김을 먹기위한 소스라고나 할까? 그정도로 이 튀김만두를 좋아하는데 오늘은 이 튀김만두를 포스팅하려합니다.

분식점 튀김만두를 먹고자 신당동에가서 따로 사 보기도 했는데 대구의 그 튀김만두가 아닌 서울식 튀김만두들만 있어서 항상 아쉬워 하다가 알게된 대구식 튀긴만두 파는곳이 있어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정말이지 속에 당면조금 들어간것이 전부인데 왜 이것이 그리도 맛있고 좋은지 ^^

배송은 한팩에 20개씩 포장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그냥 통째로 튀겼다가 낭패를 봤는데 튀기기전에 오른쪽 사진처럼 반을 갈라서 10개씩 튀기시면 됩니다.

적당량의 기름에 온도가 어느정도 올라오면 냉장만두를 기름 넣고 튀깁니다.시간은 온도에 따라 다르지만 집에서 한면에 약 4~6분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보고 계시다보면 한면이 어느정도 튀겨졌다 싶을때 뒤집어서 반대편을 튀기시면 되고. 두면다 다 튀겨지면 기름이 보글보글 올라오는것이 거의 잦아듭니다.

다 튀겨진 만두

집에서 이것만 가지고 간장에 찍어서 먹어도 되지만 그래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것이 국롤아닌 국롤이라 신천떡볶이 소스에 떡볶이를 만들고 ,근데 떡이 없어서 떡국떡을 사용했습니다.기름이 있는김에 집에 있는 오뎅도 같이 튀겨서 잘 먹었습니다.

바로위의 만두는 처음에 모르고 20개를 한꺼번에 튀겨서 모양이 영~아니였습니다 .

이집만두가 정말 맛있다 할수는 없지만 개인적인 입맛에서는 이런 서울식이 아닌 대구식 튀김만두를 너무좋아하는 저의 입맛에서는 참 좋았습니다. 일부러 찾아서 구매를 할정도이니까요. 정말이지 당면조금 들어있는 이 만두가 왜이리 제 입맛에는 좋은지^^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은 만두라 한번 올려봅니다 .

관련 포스팅: 윤옥연 할매 떡볶이- 신천 할매 떡볶이

 

윤옥연 할매 떡볶이- 신천 할매 떡볶이

매운떡볶이 맛집 -대구 윤옥연 할매떡볶이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 치고 이집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듯하네요 지금부터 20여년전에 집사람이 대구에 진짜 맛있는 떡볶이 집을 알려준다고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 포스팅 :광명 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광명 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광명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어제 간만에 친구랑 광명시장에서 뭘먹을까 하다가 동태탕에 소주한잔하기로 하고 들어갔던 광명시장내의 춘자네 부대찌개집 ,이곳은 원래 다른것도 파는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 포스팅 :장어맛집 구매해서 집에서 맛있게 해먹은 장어구이

 

장어맛집 구매해서 집에서 맛있게 해먹은 장어구이

장어맛집 구매해서 집에서 맛있게 해먹은 장어구이 몇일전 집사람의 추천으로 알게된 장어집, 사람들 평이 무척좋타고 해서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식당가는걸 꺼려하시는 부모님을 생각해

syapirolee102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