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광명 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by 비와몽 2021. 5. 10.
728x170

광명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어제 간만에 친구랑 광명시장에서 뭘먹을까 하다가 동태탕에 소주한잔하기로 하고 들어갔던 광명시장내의 춘자네 부대찌개집 ,이곳은 원래 다른것도 파는데 부대찌개의 경우 사람수대로 주문을 했을시 라면사리가 무한이고 공기밥도 알아서 무한으로 퍼먹으면 되는것으로 유명했던곳입니다.부대찌개 맛은 아주 특별하다고 할수 없지만 나름 가성비가 좋았던 곳이지요 ,얼마전 이곳에서 동태탕을 먹었는데 나름 나쁘지 않아서 다시 방문 했던 곳입니다.

원래는 광명시장에 춘자네 부대찌개가 한곳이였는데 그 집 사람들이 나와서 다시 차리 곳으로 검색을 하면 두곳으로 나옵니다. 제가 간곳은 광명사거리역에서 가까운 춘자네 부대찌개입니다 .

메뉴판

저희는 첨에 두명이라 얼큰동태탕2인과 소주를 시켰습니다.얼큰 동태탕도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무난하고 얼큰함이 있어서 시켰습니다.

기본밑반찬

기본 밑반찬으로는 김치,양파무절임,미역줄거리,콩나물 이렇게 4종류가 나옵니다 .

얼큰동태탕 2인

얼큰 동태탕의 경우 동태살 3~4덩어리랑 고니.쭈꾸미,조개,알등 동태살외에는 약간씩 들어가 있습니다.가볍게 무난하게 먹을수 있는 그런정도의 맛입니다.동태탕이 끓기 시작할때쯤 한명이 더와서 뭘 시킬까 고민하다가 고른 메뉴, 이것때문에 오늘 이집을 포스팅하는 이유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저희가 새로 주문한 오징어 보쌈,메뉴판에 보시면 매운오징어보쌈으로 되어 있는것으로 가격은 15,000원입니다.

오징어 몸통 두마리 숙회에 오징어 다리랑 미나리,오이,양파,당근등을 채썰어서 무친 무침이랑 날치알,그리고 마요네즈,깻잎. 오늘포스팅의 목적이 이 음식을 소개 하고 싶어서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이 조합으로 싸먹는데 정말이지 술안주 각입니다.오징어무침에 양념을 정말 잘했고 거기에 날치알과 마요네즈를 같이 싸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먹으면서 오징어무침의 양념을 생각해보니 고추가루,간장,참기름,마늘, 설탕or매실액 이정도 들어간건데 간을 정말 잘했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

아울러 날치알도 신의 한수지만 마요네즈가 의외의 맛을 느끼게 해주더라구요 .

약간의 밥까지 같이 싸서 먹으니 술안주로 딱이고 속도 든든했습니다.이날도 생각치도 못한 안주로 인하여 과음을 했구요 .조만간 한번 집에서 만들어볼생각입니다.

기본적으로 광명시장안이라 가성비가 좋은 집입니다. 부대찌개 가성비 맛집으로 많이 알려졌는데 .다른 음식들도 보통은 하는 편입니다.서두에도 말씀드렸듯이 가성비가 좋은거지 아주 막 맛있다하는것은 아니구요 .근데 어제 처음으로 먹어본 매운 오징어보쌈은 정말 착한가격에 맛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적극추천하고 싶은 안주입니다.다시금 이곳에서 술을 먹는다면 필히 시켜야할 메뉴입니다.

관련 포스팅 : 석쇠불고기 맛집 대구 칠성시장 단골식당 -연탄 불고기

 

석쇠불고기 맛집 대구 칠성시장 단골식당 -연탄 불고기

석쇠불고기 맛집 대구 칠성시장 단골식당 -연탄 불고기 아들과 집사람의 최애 맛집으로 대구 처가댁을 갈때 종종 들리곤 하는 식당, 대구 칠성시장안에 위치한 단골식당으로 이곳에는 연탄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 포스팅 :충북 진천 맛집 - 충북 진천 갈비다 (쭈꾸미 물냉면세트)

 

충북 진천 맛집 - 충북 진천 갈비다 (쭈꾸미 물냉면세트)

충북 진천 맛집 - 갈비다  오늘은 몇일전 일보러 중북진천에 갔다가 들렸던 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 원래 포스팅을 위해 가려고 사전에 알아봐둔집이 있는데 일보러 갔던곳이랑 거리가 좀 멀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 포스팅 : 광명 맛집- 광명사거리 소문난 만복네

 

광명 맛집- 광명사거리 소문난 만복네

광명사거리 소문난 만복네 오늘은 최근에 종종가는 실내포장마차를 소개 할까합니다 위치는 광명사거리 근처에 있는 실내포장마차? 학사주점 ? 암튼 옛날스타일의 ㅋㅋㅋ 그런 술집

syapirolee102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