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공/생활정보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결제 총정리

by 비와몽 2021. 5. 21.
728x170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결제 총정리


2021년 1월26일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한 이래 2021년 5월20일 오늘 첫 수익을 받았습니다.지금도 많이 부족하고 모르지만 처음에는 정말이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른체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이리해보기도 하고 저리해보기도 하고 나름대로 여러번 시행착오를 하고 지금까지 이어져왔는데 그래도 처음으로 수익을 받으니 기쁘네요. 오늘은 그래서 카카오 애드핏 광고 결제일 관련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애드핏 광고를 하시는분들이 많치 않아서 그런지 결제일 관련해서는 정확하게 나온것이 없어서 올려봅니다.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티스토리의 카카오 애드핏 승인조건은 티스토리 개설한지 한달이 지나야 하고 게시물이 총 30개 이상있어야 승인이 됩니다. 이조건을 충족하신분들중 바로 승인이 나는경우도 있고 저처럼 3일정도 후에 승인이 나는경우도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후 티스토리 안에 설정(톱니바퀴모양)을 들어가시면 수익 부분에 카카오 애드핏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시면 아래의 사진처럼 광고설정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해놓은것이고 전부 다 광고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티스토리안에 광고가 자동을 붙게 되는데 이렇게 한달동안의 수익이 50.000원을 넘게 되면 수익금을 찾을수 있습니다.50,000원이 안됐을시에는 찾을수가 없습니다.

기준금액인 50,000원이 넘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정산하기 들어가시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그곳에 로그인을 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예를 들어 3월1일부터 3월31일 광고 수익이 50,000원을 넘어서 찾고 싶다면 다음달 즉 4월21일부터 말일까지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4월21일 정산하기를 누르고 카카오 애드핏에 로그인하고 들어가시면 아마도 이렇게 예상적립금 내역조회에 아래와 같이 파란색으로 전환이라고 쓰여진 부분에 금액이 찍힐겁니다 .그 금액에서 세금을 뺀금액을 본인이 받는겁니다.세금은 대략 3.3%내외입니다.그리고 그냥 내비둔다고 받을수 있는것은 아니고 확정적립급 지금요청란에 들어가서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이런 내용들은 카카오 애드핏에 들어가면 잘 나와 있습니다 . 그대로 보고 하시면 되는데 제가 오늘 포스팅하는 주된 이유에 대해서 이제부터 말하려 합니다.위의 내용들은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해주셔서 저보다 더 쉽게 그리고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분들이 많으니 모르시겠다면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고 하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단 제가 나름 답답해 했던 부분들중에 이런내용들은 다 알겠고 많이들 나와 있는데 정작 결제일이 언제인지는 찾을수가 없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겁니다.

카카오 애드핏에서 결제금액 50,000원이 넘고 하라는대로 했을시에 결제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년 3월1일 부터 3월31일까지의 금액이 50,000원이 넘어서 다음달인 4월21일 확정적립금 지급요청을 신청했습니다.그리고 그 다음달인 5월3일에 승인이 났고 5월20일에 3월분 광고료가 입금이 됐습니다.

3월1일~3월31일분 :4월 21부터 말일까지 지급요청을 하고 5월초에 승인이 되면 5월20일 입금이 됩니다.

4월1일~4월30일분: 5월21일부터 지급요청을 하고 6월초에 승인이 되면 6월 20일에 입금이 되겠죠...

총 월마감을 하고 익익월20일에 결제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결제일을 알아보려고 해도 21일 지급신청하면 그다음에 결제가 된다고만 다들 포스팅이 되어 있어서 모르다가 오늘 첫 수익을 받고나서 저도 알게 되어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다들 애드핏의 광고료가 구글에드센스에 비해 턱없이 적다고 하는데 , 제 경우에는 어느정도 수익이 나는것 같습니다. 아직은 에드센스 수익을 받아보지 못해서 비교를 할수 없지만.에드센스에 비해 50%는 되는듯한 느낌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현재 제 체감상으로는...

이상으로 카카오 애드핏 결제일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첫 수익을 얻었기에 얼마되지 않는 금액이지만 그래도 처음이라는 의미가 있어서 이번 수익은  포스팅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저희 집사람에게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