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해장 음식으로 딱인 나만에 울면 만들기

by 비와몽 2021. 6. 15.
728x170

해장 음식으로 딱인 나만의 울면 만들기 


요즘은 해장용으로 빨간색 국물만 찾았는데 문득 예전에 해장용으로 자주 먹었던 울면이 생각나서 울면스타일 짬뽕을 만들면 어떨까해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래 울면은 중국의  원루미엔(温卤面)이라는 음식에서 유래가 됐다 합니다.우동과의 큰차이는 녹말과 달걀등을 넣어 묽게 만드는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아래는 중국의 울면의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출처: 바이두

주재료:오징어,청경채,양파,배추,표고버섯,마늘,파,
     육  수: 청양고추,파뿌리,건표고,다시마
     양  념: 치킨스톡,굴소스,소금,후추

육수

먼저 육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국물은 칼칼하게 하기위해 청양고추 3개를 넣었고 냉장고에 있는 파뿌리와 건표고 버섯을 불리는겸 같이 넣어서 끓였습니다.육수가 끓을때쯤 다시마 한조각을 넣었습니다.

주재료
향신채

제가 만드는 울면 스타일 백짬뽕은 기본적으로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새우나 목이버섯 ,당근등등 어떤 재료든 집에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 

전 냉동실에 오징어가 있어서 좀 썻고 양파 ,배추속,그리고 청경채 약간을 채 썰어서 놓았고 대파와 마늘을 다져서 준비했습니다.

볶시

웍에 기름을 약간 두른후 대파다진거랑 마늘 다진거를 넣고 살짝 볶았습니다. 그위에 썰어놓은 오징어를 넣고 볶았습니다.

주재료 볶기

오징어를 볶고나서 남아 있는 야채를 넣어서 같이 볶습니다.

소스넣기

야채를 볶으면서 치킨스톡 약간과 굴소스 한스푼을 넣고 볶았습니다.

육수

어느정도 볶았으면 끓여놓은 육수를 넣고 다시 끓입니다. 그리고 치킨스톡과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후추를 조금더 넣었답니다.

전분물

어느정도 끓으면 전분물로 농도를 맞추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에 달걀물을 풀어서 넣어줘도 되는데 전 오늘 그렇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제 삶아 놓은 냉동면을 그릇위에 올리면  울면 스타일 백짬뽕이 됩니다.

완성

오늘 요리의 아쉬운점은 농도를 좀더 걸쭉하게 하는것과 색깔이 너무 찐한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것외에는 어차피 제 입맛에 맞추었기때문에 괜찮았습니다 ^^

간은 나중에 맞춘다는 생각을 하시면 초반부에 볶거나 끓이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