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카레 만드는법 - 백종원 카레 따라하기

by 비와몽 2021. 6. 16.

카레 만드는법  - 백종원 카레 따라하기


오늘은 뭘 포스팅 할까? 고민하다가 얼마전 유튜브로 본 백종원 카레 만드는법이 생각나서 한번 따라해보려 합니다. 따라하려는 가장큰 이유는 집에서 죽기 일보직전의 토마토를 살려내기 위함입니다.

◆재료 : 냉동실에 얼려있는 돼지고기 (어느부위인지 모름), 사망직전의 토마토, 양파2개,간장,케찹,오뚜기카레가루,버터

앙파다지기
토마토 다져놓기

먼저 양파 2개를 다져놓았습니다. 토마토도 하나를 열 십자로 칼로 그은후 뜨거운 물을 넣고 껍질을 벗기고 다져놓았습니다.돼지고기는 어느정도 다져진것이 있어서 그대로 썼습니다.이것만 준비되면 뭐 거의 재료는 다 준비 된듯한...

고기볶기

먼저 웍에 기름을 두른후 해동한 고기를 볶습니다. 기름기가 있는 고기라면 기름을 적당히 둘러도 되는데 오늘 제가 쓴 고기는 기름이 거의 없어 조금더 기름을 넣고 볶았습니다. 고기를 볶을때 중요한것은 고기를 태우듯이 바싹 볶아야 한다고 해서 오랫동안 볶았습니다.

양파넣기

고기가 어느정도 바싹 볶아졌을때 양파를 넣고 같이 볶습니다. 여기서도 양파가 색깔이 갈색빛나도록 볶아주었습니다.

토마토와 케찹

고기와 양파가 갈색 빛이 날 정도로 잘볶아졌을때 잘라놓은 토마토와 케찹 두스푼정도를 넣고 다시 볶았습니다.

물넣고 오래 끓이기

토마토까지 어느정도 볶아졌을때 적당한 량의 물을 넣고 끓입니다. 이때 최소 15분~20분 정도는 끓여야 된다고 해서 20분을 끓였습니다.그래야 고기와 야채의 맛들이 물에 잘 흡수된다는...

카레넣기 

20분여분정도 끓이고 나서 오뚜기 카레를 넣었습니다.넣는 양은 약 4~5스푼정도 양은 개인별로 맛을 보시면서 넣어주는걸 추천합니다.각자의 물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버터넣기

카레를 넣고 잘 섞은후에 어느정도 잘 혼합이 잘됐다 싶을때 마무리로 버터를 깍두기 크기 하나정도 넣고 마무리를 했습니다.

카레 완성 

완성된 카레를 밥에 놓았습니다 .그리고 먹을때는 계란후라이를 하나 반숙으로 해서 같이 섞어 먹었답니다.

오늘은 백종원카레를 따라해 보았습니다. 전 먹을때 계란후라이반숙을 섞어서 먹었는데.,조금은 색다른 카레를 먹은듯했습니다.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우~와 ~너무 맛있다 ..할정도의 맛은 아니였습니다. 집사람의 경우 반숙후라이 섞은건 약간 계란비린맛이 난다고 계란을 않넣고 먹었는데 그냥 먹는게 더 좋타고 하더라구요 . 아들역시 나쁘지는 않은데 평소 먹었던게 더 좋았다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평소에 토마토가 들어간걸 싫어하는 아들이라 그런지 ...


암튼 백종원카레를 따라해봤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tip은 고기랑 양파를 오래볶아야하고 ,물을 넣고 오래 끓여야한다입니다. 그리고 카레가루를 넣기전에 국물맛을 봤는데 오래끓여서 그런지 약간 스튜맛이 나더라구요.개인적으로 카레가루보다 하이라이스가루를 넣어서 먹으면 더 좋치 않았을까 하는 정도의 국물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