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열무국수 만드는 법 -초간단 시원한 열무국수 만들기

by 비와몽 2021. 7. 14.
728x170

 

열무국수 만드는 법 -초간단 열무국수 만들기 


냉라면을 포스팅 하고 냉동실을 더 뒤져보니 냉면육수가 2개 더 있어서 오늘은 냉면육수를 통해서 열무국수를 만들어 볼까합니다. 날씨가 폭염으로 되다보니 자꾸 찬음식이 땡기네요 .그래서 몇일전 본가에서 받아온 열무가 있어서 여름철에 체온을 좀 낮추어주는 열무를 이용한 열무국수.

재료: 국수 ,냉면육수1봉,열무김치,식초2,설탕1/2,열무김치국물4

냉면육수

냉동실을 뒤져보니 위와 같이 2개의 냉면육수가 있네요 근데 동치미 냉면육수는 유통기한이 이미 지나버렸다는거....그래도 먹는데는 지장없으니 오늘은 동치미육수로 열무국수를 만들어봅니다.

면삶기

끓는 물에 적당한 소금을 넣고 면을 넣고 끓였습니다. 면수를 맛보았을때 살짝 짠맛이 나는 정도면 됩니다.

면씻기

냉(冷) 면 즉 차가운 면들의 경우 찬물로 빡빡 빨래하듯 씻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면발들이 더 탱글하고 쫄깃하고 아울러 잘 불지도 않습니다.

기본간 맞추기

열무김치 4스푼과 식초2스푼 ,설탕 1/2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었습니다.

열무국수

그위에 면을 넣고 동치미 냉면육수를 넣고 삶아놓은 계란을 넣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여름에 냉면도 많이 먹고 이렇게 찬 음식도 많이 해서 먹는데 냉면육수를 이용해서 하는 음식들중에 개인적으로 CJ 동치미 육수가 제일 입맛에 맞더라구요 .

냉면을 했을때도 그렇지만 냉라면.냉짬뽕.냉국수등등 다른것을 할때도 동치미 육수가 가장 잘 어울리는듯 하더라구요.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서는

점점더 폭염이 계속되는데 냉면육수를 사다 놓고 시원하게 집에서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