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고기집 된장찌개 만들기 - 집에서 만드는 고기집 스타일 된장찌개

by 비와몽 2021. 10. 20.
728x90
728x170

고깃집 된장찌개 만들기 - 집에서 만드는 고깃집 스타일 된장찌개


오늘의 된장찌개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여러 방법의 된장찌개 끓이는 법이 있는데 오늘은 제 아들이 항상 하는 말 중에 고깃집 된장찌개가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고깃집 된장찌개를 끓여볼까 합니다.

물론 각 식당마다의 특징이 있을텐데 그 특징을 다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집에서 비슷하게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준비한 재료는 양파,호박,파,청양고추를 잘 준비해 놓았습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원래 뚝배기에 끓이려다가 생각보다 양을 좀 많이 한듯해서 뚝배기가 아닌 일반 냄비에 했습니다. 제 문제점은 항상 손이 크다는 ㅠ.ㅠ 

암튼 집에 차돌이 없어서 대패우삼겹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대패 우삼겹살을 냄비에서 익혀줍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고기가 어느정도 익고 나서 기름이 생겼을 때 집에 지난번 쓰다 남은 청국장이 있어서 넣어주었습니다. 고깃집 된장찌개를 끓이다고 해놓고선 ㅠ.ㅠ 이렇게 갑자기 추가 재료를 넣었습니다 ㅠ.ㅠ

고기집 된장찌개

청국장을 넣고 볶고 약간 볶고나서 양파와 호박을 넣고 잘 섞어주었습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채소가 청국장과 섞이면 물을 부어줍니다. 그런 후 멸치 다시다를 한 티스푼과 된장 2/3스푼을 넣었습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된장을 넣고 풀고 나서 고추가루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마늘 다진 거 1/2스푼 , 치킨스톡 한티 스푼, 미원 약간, 설탕 약간도 넣었습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집에 불려놓은 당면이 있어서 조금 넣었습니다.굳이 안 넣으셔도 됩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된장찌개가 끓어오르면 두부를 넣었습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어느정도 끓었을 때 청양고추 2개 다진 것을 넣고 파를 넣어주고 마무리했습니다.

고기집 된장찌개

원래 오늘의 포스팅은 고깃집 된장찌개인데 ㅠ.ㅠ 청국장과 당면을 추가 해서 ㅠ.ㅠ 

암튼 청국장과 당면을 빼면 고기집 된장찌개와 비슷한 맛이 됩니다. 저처럼 하지 않고 처음부터 고기를 넣고 된장과 고춧가루 1:1을 넣고 야채를 한꺼번에 넣고 멸치육수를 바로 넣고 시작해도 됩니다. 멸치육수가 없다면 멸치다시다로 대체를 하면 되고 간은 치킨스톡 또는 다시다와 약간의 미원 , 설탕 등을 넣고 맞추시면 됩니다. 마늘 다진 거는 꼭 넣으시고 마무리로 청양고추와 파를 넣고 마무리를 하면 끝입니다.

어떤 집은 액젓을 넣어 간을 맞추기도 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고깃집 된장찌개를 하려던 게 일부 추가 재료가 들어갔네요 ^^:

언제 먹어도 맛있는 된장찌개 , 된장찌개 자주 먹고 건강하세요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