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콩나물김치짬뽕 -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콩나물김치짬뽕만들기

by 비와몽 2022. 3. 2.
728x170

콩나물김치 짬뽕 -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콩나물김치 짬뽕 만들기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생각나서 간단히 뭘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다가 ,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간단히 해산물 없는 짬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콩나물과 김치를 이용한 짬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콩나물김치짬뽕 만들기

냉동실에 있던 돼지고기를 좀 잘라서 넣어보았습니다. 안 넣어도 되는 데 있어서 한번 넣어보았습니다. 기름에 먼저 고기를 볶고 마늘 다진 거 한 스푼과 생강 다진 거 약간을 넣고 같이 볶아주었습니다. 향신채와 고기를 볶다가 간장 2/3스푼을 넣고 향을 내줍니다. 그런 후 집에 있는 김치를 조금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콩나물김치짬뽕 만들기

청양고추 2개, 양파채 썰어놓은 거, 파를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요즘 청양고추는 그리 맵지 않아서 2개를 넣었습니다. 그런 후 물 100ml 넣고 끓여줍니다. 물은 총 3번으로 나누어 넣어주었습니다. 그래야 재료들의 감칠맛이 잘 우러나올 수 있기 때문에 , 1차 물을 넣고 끓고 나면 2차 물을 좀 넣고 , 그런 후 마지막으로 물을 넣어주었습니다. 1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콩나물김치짬뽕 만들기

3차까지 육수가 끓으면 콩나물을 넣어줍니다. 그런 후에 간으로 소금간과 치킨스톡으로 간을 해주면 됩니다. 제경우 소금은 반티 스푼과 한 스푼 반의 치킨스톡을 넣어주었습니다.

콩나물김치짬뽕 만들기

콩나물과 김치가 들어가 있어서 좀 더 시원한 국물 맛이 나더라고요. 김치가 너무 많으면 김치찌개 스타일이 되기에 김치는 적당히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콩나물김치짬뽕 만들기

냉동 중화면에 콩나물 김치 짬뽕을 넣어서 먹었는데 중국집 못지않게 먹을만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면을 너무 좋아해서 집에 냉동면이 항상 있는데 요즘 냉동 중 화면이던 가락국수 면이던 새삼 너무 잘 나온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해산물 없이도 집에서 시원하게 짬뽕 스타일로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