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김치전 만드는법 - 후랑크 소세지를 넣은 맛있는 김치전

by 비와몽 2021. 8. 28.
728x90
728x170

김치전 만드는 법 - 후랑크 소시지를 넣은 맛있는 김치전  


갑자기 집에서 TV보다 전 먹는게 나오네요 , 늦은 시간이긴 하지만 급 전이 당겨서 집에 있는 냉장고를 뒤지니 마땅히 전을 해 먹을 만한 게 없어서, 어느 집에나 있는 간단한 재료인 김치를 이용해서 맛있게 전을 만들었습니다.

그냥 김치전보다 집에 후랑크소시지가 있어서 오늘은 후랑크소시지를 넣고 만들었습니다.

김치전

저희집에 있는 작년 김치가 물러서 계속 못 먹고 있던 거를 가위로 잘게 잘라 놓았습니다. 도마에 놓고 썰기가 귀찮아서 ^^,김치는 대략 네 잎 정도 넣었습니다.

후랑크소세지

냉장고에 있는 후랑크 소세지를 위와 같이 잘라놓았습니다.

김치전

다진 파와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썰어 넣었고 다시다를 한 티스푼 넣었습니다.

김치전

부침가루를 대략 넣었는데 기본적으로 부침가루랑 물을 1:1 비율로 넣으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설탕을 반 스푼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김치의 맛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지만 저희 집 김치가 너무 무르고 맛이 없어서 설탕을 반 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김치전

물과 부침가루를 1:1로 해서 잘 버무려준 김치전

김치전

기름을 많이 두르고 부쳐보았습니다. 불세기를 적당히 해야 하는데 신경을 못써서 약간은 탔습니다.

김치전

급하게 TV 보고 전이 생각나서 야식으로 만든 김치전 , 후랑크소시지가 있어서 그런지 김치만 했을 때보다는 더 맛이 있었습니다. 평소에 저라면 부침가루랑 튀김가루를 섞어서 김치전을 만들었을 텐데, 야식으로 급하게 만들다 보니...

개인적으로 튀김가루를 같이 섞어서 김치전을 만들었을 때가 더 바삭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 그리고 김치전에 청양고추는 가급적 많이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도 초간단하게 김치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