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뜨끈한 순대국밥 한사발-무난한 동네맛집

by 비와몽 2021. 5. 15.

뜨끈한 순대국밥 한사발-무난한 동네맛집


최근에 계속된 국밥순례,최근에 먹어본 국밥 또는 소머리국밥,순대국밥등이 추천하고 싶었다가도 막상 다시 방문해서 먹어보니 그냥 일반적인 맛이였어요 . 나름 괜찮타고 생각했던 집들도 있었는데 간만에 방문하니 나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주 적극적인 추천을 할만하다는 아니였습니다.그러던 차에 나름 가성비도 좋고 나쁘지 않타는 순대국밥집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몇일전 점심에 아는 지인의 소개로 가게 됐던 순대국밥집, 큰 대로변도 아니고 그냥 동네 한모퉁이에 있는 작은 국밥집. 

 

주문은 순대국 보통과 추어탕을 시켰습니다.기본적인 밑반찬은 아래와 같은데 김치랑 깍두기는 여느 순대국밥집처럼 항아리에 따로 담겨져 있어 직접떠다 먹을수 있습니다 .김치랑 깍두기는 중국산은 아닌데 ,맛이 있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특히 김치는 제 입맛은 아니였습니다.깍두기에는 시원한 맛이 좀 없었구요 .나이드신 할머니두분이 운영하시는것 같습니다.

주문한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최근에 먹어본 순대국밥집중에 내용물이 가장 많았던 집입니다.국물도 나쁘지 않았구요.추어탕도 나쁘지 않게 나온거 같습니다.지인이 추어탕을 먹었는데 나름 괜찮타고 하더라구요 .

순대국밥
추어탕

간단하게 새우젖이랑 들깨 청양고추를 넣고 간을 맞추었습니다. 참고로 순대국밥에는 새우젖의 새우를 넣기보다는 새우젖의 국물을 넣는것을 추천합니다.왜냐하면 새우젖의 새우를 넣으면 먹다보면 점점더 짜기때문에 새우젖의 국물을 넣어서 간을 맞추면 처음부터 같은맛으로 먹을수 있습니다.

순대국밥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앞접시에 다 올려 보았습니다. 내용물이 상당히 실했습니다.

최근에 순대국밥을 자주 먹었었는데 전반적으로는 이집이 가장 좋은 평가를 해주고 싶네요 . 가격이나 국물맛 내용물등이 최근에 먹어본집중에서는 가장 좋았습니다.국물맛이 아주 좋아서라기보다는 적당히 아는맛의 국물맛인데 개인적으로는 이집에 맞는지 모르겠지만 약간의 MSG가 들어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익숙한 나쁘지 않은 국물맛이였습니다 내용물은 단연 이집이 top이였구요.가격도 7.000원이면 상당히 착하다는 평가를 내리고 싶습니다.저희가 식사를 하는중에도 손님들이 계속 오셨는데 한테이블에서는 영양탕을 시켰습니다. 다 드시고 나가실때 영양탕 맛있다고 하시던데...개인적으로 영양탕은 제 취향이 아니라서 ..아무튼 전반적으로 다른 음식도 나쁘지 않은거 같더라구요 .근데 김치는 쫌~~

관련 포스팅: 장어맛집 구매해서 집에서 맛있게 해먹은 장어구이

 

장어맛집 구매해서 집에서 맛있게 해먹은 장어구이

장어맛집 구매해서 집에서 맛있게 해먹은 장어구이 몇일전 집사람의 추천으로 알게된 장어집, 사람들 평이 무척좋타고 해서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식당가는걸 꺼려하시는 부모님을 생각해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 포스팅:광명 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광명 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광명맛집 -새로운 조합의 오징어요리 어제 간만에 친구랑 광명시장에서 뭘먹을까 하다가 동태탕에 소주한잔하기로 하고 들어갔던 광명시장내의 춘자네 부대찌개집 ,이곳은 원래 다른것도 파는

syapirolee1029.tistory.com

관련 포스팅:석쇠불고기 맛집 대구 칠성시장 단골식당 -연탄 불고기

 

석쇠불고기 맛집 대구 칠성시장 단골식당 -연탄 불고기

석쇠불고기 맛집 대구 칠성시장 단골식당 -연탄 불고기 아들과 집사람의 최애 맛집으로 대구 처가댁을 갈때 종종 들리곤 하는 식당, 대구 칠성시장안에 위치한 단골식당으로 이곳에는 연탄

syapirolee102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