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김치말이국수 -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김치말이 국수 레시피

by 비와몽 2022. 2. 13.
728x90
728x170

김치말이 국수 -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김치말이 국수 레시피


며칠 전 강황 소면이라고 오뚝이에서 나온 게 있어서 한번 사보았습니다. 면을 워낙에 좋아해서 집에 소면이나 여러 종류의 면이 있는데 강황 소면은 처음 사보았습니다. 소면을 산김에 뭘 할까 고민하다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김치말이 국수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김치말이 국수 손쉽게 만들기 입니다.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이번에 구매한 강황 소면의 경우 강황이 들어가서 그런지 면의 색깔이 노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김치를 잘게 자른 후 설탕을 좀 넣어주었습니다. 원래는 참기름도 좀 넣어주어야 하는데 참기름이 떨어진 걸 몰라 넣지 못했습니다. 육수는 냉동실 구석에 처박혀 있는 냉면육수를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의 육수보단 동치미 육수가 더 좋터라구요.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프라이팬에 물을 넣고 면을 넣었습니다. 프라이팬으로 면을 삶는 이유는 이렇게 하면 면이 끓어오르지만 넘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지켜보지 않아도 되고 넘치려 할 때 물을 붓지 않아도 됩니다.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집에 얼마 전에 본가에서 좀 얻어온 물김치가 있어서 냉면육수에 물김치 두국자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식초를 3스푼 넣어주었습니다.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면을 삶고 나서 찬물에 빨래 빨듯이 잘 씻어주었습니다.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김치말이국수 만들기 

총 2인분을 했는데 면을 그릇에 담고 육수를 넣고 집에 단무지가 있길래 좀 잘라서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김치를 올리고 삶은 계란도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김치에 설탕 간을 했기에 식초와 설탕이 잘 어우러져 시원하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국수를 그닦좋아하지 않는 아들도 이번에 괜찮았다고 말해주더라고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말이 국수였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